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에코마일리지 우수참여자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에코마일리지우수참여자

< 방학우성 2차아파트 입주자 대표(왼쪽 3번째)가 기관 우수참여자 시상식에서 시장 표창을 받고 있다 >

  도봉구는 지난 7월 30일 서울시 서소문청사에서 열린 상반기 에코마일리지 우수참여자 시상식에서 가정, 사업장, 아파트, 학교 등 모든 분야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받았다.

  에코마일리지란 가정과 기업, 학교 등에서 전기, 가스, 수도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온실가스의 주요 원인인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시켜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시상식에서는 에너지 절약에 노력한 우수단체 35개소와 우수가정 20세대를 선정 격려하였다.

  단체는 작년 9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2,878개소 중 온실가스 감축 실적이 우수하고 모범사례가 되는 35개 단체를 선정하여 1,00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와 표창패를 수여하였고,

  가정은 회원가입한 80,840가구 중에서 6개월 평균 10%이상을 절약한 6,992가정에 LED조명, 멀티탭, 나무교환권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그 중 모범이 되는 20가정이 표창장을 수상하였다.

  도봉구는 이번 시상식에서 ▲녹색시민(이선영, 김주희) 분야 ▲녹색학교(초당초등학교) 분야 ▲녹색아파트(방학우성 2차아파트) 분야 ▲녹색사업장(한양자동차정비, 한국수력원자력(주)방사선 보건연구원) 등 모든 분야에 걸쳐 골고루 수상하였다.

  구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은 거창한 일이 아니라 불편하지만 생활속에서 작은 노력으로 얼마든지 할 수 있다”며, “에코마일리지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문의  산업환경과  2289-159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