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저탄소 녹색도봉 구현
2010년 서울시‘에코마일리지’사업평가에서 우수구 수상!

  도봉구는 2010년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2/4분기 사업평가에서 우수구(2위)를 수상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CO₂의 감축과 에너지 절약을 통한 녹색생활 정착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시행된 ‘에코마일리지’ 제도는 가정과 학교, 상업건물 등에서 주민들이 절감한 온실가스(CO₂)량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에너지 비용을 절약하고 다양한 친환경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도봉구는 ▲가입률 및 가입자수 ▲온실가스 감축율 및 감축량 ▲공공기관 가입율 및 온실가스 감축율 ▲에너지 다소비건물 가입율 및 온실가스 감축율 등의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저탄소 녹색성장에 앞장서는 지방정부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현재 도봉구에는 1만6천여 개인 및 단체가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하여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에너지 절감을 생활화하고 있다.

  업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도봉 에코코디(Eco-Cody) 운영을 통한 생활 속 CO2 줄이기에 앞장 설 것”이라며, “보다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저탄소 녹색도봉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코마일리지’ 제도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에 접속해 주소, 성명 등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회원으로 가입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산업환경과(☎ 2289-1592)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