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건강관리 스마트폰에서 한다!』
전국최초 U-셀프건강관리 시스템 구축

셀프건강관리시스템

<도봉구에서 구축 예정인 스마트폰 건강관리포털서비스>

  도봉구는 전국 최초로 각 동 주민센터에서 건강을 체크하고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u-셀프 건강관리 시스템』을 오는 10월말까지 구축한다.

  현재 동 주민센터에는 ‘u-건강관리센터’가 설치 운영되고 있으며, ‘u-건강관리센터’에는 혈압계, 당화혈색소 측정기, 혈액분석계, 체성분계 등 7종의 최신식 장비를 구비하여 주민들이 언제든지 쉽고 편하게 건강을 체크할 수 있다.

  『u- 셀프 건강관리 시스템』구축이 완료되면 ‘u-건강관리센터’에서 측정한 건강검진 결과는 보건소 건강관리 전산서버에 저장되어 몸에 이상 증상 발견시 주민과 보건소 의사가 영상으로 직접 상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해 ‘u-건강 관리센터’에서 체크한 건강기록은 물론, 타 의료기관에서 검사한 내용을 직접 입력 관리할 수 있으며, 건강일기, 건강위험평가, 건강상식, 질병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건강관리는 물론 콜센터 연결기능이 있어 이동중에도 쉽게 보건소 건강관리센터와 양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보건 관계자는 “『u- 셀프 건강관리 시스템』은 기존 서울시에서 운영 중인 대사증후군관리 시스템과도 연계할 예정”이라며, “『u- 셀프 건강관리 시스템』구축이 완료되면 관내 약 10만명의 의료서비스 취약 계층이 손쉽게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지역보건과  2289-849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