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무료 컨설팅’실시

  도봉구는 9월∼11월 중에 건강취약계층인 영ㆍ유아들이 이용하는 보육시설 및 산후조리원 2개소를 대상으로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무료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실내공기의 각종 유해물질과 아토피, 천식, 알러지 등 어린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을 방지하고 특히, 전국적으로 퍼지고 있는 신종플루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구는 한양대 환경공예연구소 연구원과 공무원으로 컨설팅팀을 구성하여 해당 시설의 공기질을 측정하고 분석한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며,

  컨설팅 내용으로는 ▲실내공기질 중요성 ▲오염원 및 오염물질 안내 ▲시설별 실내공기질 특성 설명 ▲실내공기질 관리요령 ▲관련법규(행정처분) 소개 등이다.

  한편, 쾌적한 실내공기를 위해서는 환기를 충분히 하는 것이 중요하며, 환기는 적어도 하루에 2∼3차례 이상 해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무료 컨설팅사업은 주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실내공기질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사업”이라며, “컨설팅 결과를 관내 모든 보육원과 산후조리원에 전파하여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산업환경과 2289-137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