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안심하고 맡기세요~』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0세아 정기 돌보미 서비스’시행

  도봉구는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생후 3∼12개월의 영아를 가진 맞벌이 부부와 부(父) 또는 모(母)가 취업활동을 하는 한부모 가정을 위해 ‘0세아 정기 돌보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아이를 맡길 곳이 없는 가정의 양육을 지원하고 여성의 출산 후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한 이번 사업은 40시간의 특별 교육과정과 20시간의 현장실습 전문 교육을 수료한 돌보미들이 ▲아동목욕 ▲젖병소독 ▲이유식 ▲영아의 건강ㆍ영양ㆍ위생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4인가구 기준 소득 70%이하의 가구이며, 지원내용은 1일 10시간 주 5일로 아동 개월에 맞는 특화된 서비스가 제공된다.

  월 서비스 이용요금은 100만원으로 4인가구 기준 소득에 따라 정부가 40∼60만원을 지원해주고 나머지는 본인이 부담하면 된다.

  단, 보육시설을 이용하거나 각종 양육수당, 긴급 일시 아이돌보미 등 정부로부터 양육지원을 받는 경우에는 중복 지원되지 않는다.

  지원서류 및 소득기준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obong.familynet.or.kr)을 참조하거나 전화(☎995-1366-7)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