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똑똑하게 일하는 스마트워크 시대 개막!』
도봉구청내 ‘스마트워크센터’1호점 오픈

스마트워크센터

< 도봉구청 6층에 설치된 스마트워크센터 >

  도봉구는 지난 3일(14:30) 1층 광장에서 ‘스마트워크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도봉구청 6층에 문을 연 도봉구청 스마트워크 센터는 행정망이 연결된 공무원 좌석 20석과 민간인 개방용 좌석 4석 등 24석을 갖췄고 클라우딩컴퓨팅 등 첨단 IT 기술을 활용하여 본인 사무실과 동일한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워크센터에는 출입통제를 위한 혈관인식시스템·폐쇄회로(CC)TV 등을 설치해 보안성이 강화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진 도봉구청장, 맹형규 행정안전부장관, 이각범 국가정보화전략위원장 등 100여명의 내외빈들이 참석하였으며, 개소식에 이어 주요 참석자들은 이용자의 근무소감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스마트워크센터 현장을 둘러보고 시설을 관람하였다.

  스마트워크센터란 도심에 있는 사무실로 출근하지 않고 주 1회 이상 정례적으로 주거지 인근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기반의 사무실로, 이번 도봉구청에 설치된 스마트워크센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예금보험공사 등 8개 기관의 직원들이 지정되어 근무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워크센터는 2015년까지 전국에 50곳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전체 공무원의 30%가 재택근무 형태로 업무를 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창의전산과  2289-160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