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나의 건강은 내가 관리한다!』
건강관리사이트 운영

건강관리사이트

< 건강관리 홈페이지 >

  도봉구는 지난 1월 10일 각 동 주민센터내 건강이음터에서 건강을 체크하고 인터넷·스마트폰에서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건강관리사이트(http://u-health.dobong.go.kr)를 오픈했다.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에는 건강일기, 건강위험 평가 및 영양, 운동 칼로리 계산, 맞춤형 건강처방전 등의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 누구나 손쉽게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웹사이트 회원가입을 통해 건강기록부, 건강관리프로그램, 맞춤형 건강상담, 질환 및 생활습관정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건강이음터를 통해 연계가입한 경우 마일리지 카드 발급 및 이음터 건강측정기록의 실시간 업데이트, 알림서비스제공 등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건강이음터는 2010년 4월부터 도봉구가 각 동 주민센터에 설치·운영 중인 건강관리센터로 현재 6,263명이 정기등록 관리를 받고 있다.

  회원가입 및 이용실적에 따라 건강마일리지를 부여하며 마일리지 점수에 따라 골밀도 검사, 체력단련실 이용, 알림서비스 이용 등의 부가 서비스로 건강관리를 실천 할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도 한다.

  또한 간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전문상담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원격으로 보건소 의사와 직접 화상상담을 할 수도 있다.

  특히, 스마트폰에서도 웹사이트를 연결하여 건강관리가 가능하며 콜센터 연결기능이 있어 이동중에도 쉽게 보건소 건강관리센터와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본 시스템은 기존 서울시에서 구축운영중인 대사증후군관리시스템과 연동은 물론, 기존 일괄전송시스템에서 벗어나 웹사이트로의 실시간 업데이트가 가능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으로써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도봉구보건소장(배은경)은 “건강관리는 누가 대신해줄 수 있는 영역이 아닌 자기 스스로가 노력해야할 부분”
이라며 “보건소가 구민의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의  지역보건과  2289-849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