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노인행복 프로젝트’
주거밀착형 서울형 데이케어센터「창5동노인복합센터」건립

창5동노인복합센터

< 창5동노인복합센터 조감도 >

  도봉구는 구립 창5동경로당을 데이케어센터를 포함한 노인복합시설로 전환하여 경로당을 단순 여가공간에서 지역어르신들의 문화 및 케어거점 공간으로 활용하고자「창5동노인복합센터」를 건립한다.

「창5동노인복합센터」는 총사업비 10억원을 들여 기존 창5동경로당이 있던 자리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496.66㎡ 규모로 올해 말 준공 될 예정으로 1층은 경로당으로 활용되며 지하 1층 및 2층부터 4층까지는 데이케어센터로 활용된다.

  데이케어센터는 노인성질환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있는 어르신을 보호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지원하며, 각종 전문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의 생활안정과 심신 기능을 유지시켜 어르신과 가족들이 사회ㆍ심리적으로 안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센터에는 다목적실(식당), 생활실, 물리치료실을 비롯해 목욕실 등을 마련되어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곳에 머물며 심신기능 향상을 위한 전문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도봉구는 「창5동노인복합센터」건립을 계기로 고령화 사회로 인한 중증 노인성질환자에 대한 개인적 부양부담을 사회적 부양부담으로 나눠 사회 안전망을 넓히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


문의  건축과  2289-139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