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전직원, 『에코카드제』참여로...
“에너지 절약 실천운동”에 앞장서...

 도봉구에서는 최근 국제 유가 상승으로 “에너지 위기 주의경보”가 발령 된 것과 관련하여, 에너지 절약을 위한 사회적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전직원이 『에코마일리지 카드제』에 참여 하기로 하였다.

『에코마일리지 카드제』 란 서울시가 금융기관(우리·제일·기업은행, 농협)과 제휴하여 에코마일리지 가입자에게 신용·체크·멤버십 카드를 발급하여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 제품 구매,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권장하는 제도로서, 카드를 이용해 녹색생활을 실천할 경우 소정의 마일리지를 제공해 주고 적립된 마일리지는 아파트 관리비, 이동통신 요금 및 지방세 납부 등 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각종 문화시설 이용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도봉구에는 현재 2만1천여 에코마일리지 회원이 있는 만큼 앞으로 에너지 절약 및 녹색생활환경 실천에 도움이 되는『에코마일리지카드제』에의 일반인 참여를 적극 유도한다면 에너지 수급 조기안정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시는 구민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에 접속해 에코마일리지 회원으로 가입 후 가까운 참여은행(우리·제일·기업은행, 농협)을 방문하여 카드 발급을 신청하면 된다.

문 의 : 산업환경과 (☎ 02-2289-158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