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공원이용 프로그램 안내

우리 구는 올해 공원 내 다양한 무료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초안산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매 프로그램 종료 후 운영결과를 분석하여 프로그램 개선을 위한 연구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초안산 남쪽 녹천역 부근에선 작년에 이어 숲속여행 프로그램과 자연생태 체험교실을 각각 “숲속친구들”과 “생태탐험대”란 명칭으로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생태교육에 대한 관심 고조로 예약이 급증하여 올해 상반기에 벌써 1,500명이나 다녀갔습니다. “숲속친구들”은 특히 하늘거울 보며 걷기와 통나무 곤충 만들기 등이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생태탐험대”의 경우 초안산뿐만 아니라 도봉천에서도 운영 중이며 장화를 신고 하천에 직접 들어가 수서곤충들을 채집하여 관찰하기도 하며 하반기엔 중랑천으로 확대 운영하고자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초안산 북쪽 창골지구에선 올해 처음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풋살과 배드민턴 무료교실을 “풋살아놀자”와 “안녕셔틀콕”이란 명칭으로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여자를 통해 소문이 나 연령별로 반을 나누어 확대 운영해 달라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으며 한 번이라도 참여한 어린이들은 매주 빠지지 않고 오길 원합니다. 함께 오는 부모님들도 정자에 둘러앉아 친목을 도모하고 있으며 학원과 컴퓨터로 바쁜 어린이들을 토요일을 활용하여 체력을 증진시키고 협동심을 배양하는 등 반응이 매우 뜨겁고 공원 이용객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또한 자원봉사 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하기 위해 “푸른파수꾼”이란 명칭으로 매주 토요일 운영하고 있으며 중ㆍ고등학생들에게 봉사활동을 지도하고 확인원을 발급해 주고 있습니다. 운영결과 관리인원을 늘이고 봉사교육을 강화하여 참여하는 학생들의 봉사정신을 북돋아 줄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상상반딧불”이란 명칭으로 공원이용 프로그램에 대한 아이디어나 제안사항을 접수받고 있으며 “숲속연주회”를 여름철 단체신청(7.23, 9.27) 및 숲속여행(8.3, 8.15)과 함께 운영할 예정입니다. 8월 초안산에 생태 체험을 하러 오시는 분들은 무더위를 잠시 잊고 숲 속에서 흥겨운 통기타나 색소폰, 오카리나 등의 멋진 연주도 들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가족 단위로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공원녹지과(☎ 2289-1863)로 전화하여 주시고 행사사진은 담당자 홈페이지(www.cyworld.com/tilia7694)를 방문하시기 바랍 
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