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빗물받이 침사지 관리실태 점검
구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 도봉구가 책임지겠습니다!

 구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구에서 나서 돕는다. 도봉구는 하절기 집중호우 등으로 발생하는 수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빗물받이와 배수로, 침사지의 관리 실태 점검에 돌입한다.

 5월 9일부터 20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점검에서는 각 동 및 대형공사장, 위험시설물 등에 설치된 빗물받이의 청소 상태, 덮개 설치 및 파손여부, 배수로 준설 및 침사지 관리 실태에 대한 점검이 행해진다.

 또한 관내 초안산 근린공원, 월천 근린공원, 쌍문 근린공원 등 근린공원과 도봉천, 중랑천 등 하천 및 계곡의 빗물 유입시설도 점검함으로써 집중호우 시 인명 및 재산 피해 가능성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점검이 실태 파악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발견된 문제점의 실질적인 개선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구는 ▲수방대책 ▲보건위생 관리 ▲생활불편 해소 ▲구민이용 및 편의시설 운영 ▲청소년 선도 ▲시설물 및 공사장 안전관리의 총 6개 분야로 나누어 여름철 종합대책을 설립하고 풍수해 대비 취약시설(공가, 축대, 석축, 옹벽, 공사장 등)에 대한 순찰활동을 강화함으로써 안전한 여름 보내기에 일조한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고 밝혔다.

문 의 : 감사담당관(☎ 02-2289-147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3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