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9988 노인여가 지원 봉사단이 떴다!
35명의 어르신, 경로당 방문해 수지침, 약손맛사지 등 봉사활동 펼쳐

경로당 순회 봉사 사진

 노인의 오랜 경험과 연륜이 도봉구에 은빛 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도봉구는 지난 5월부터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해 경로당을 찾아 봉사하는 실버 전문 자원봉사 사업인 「당신 멋져 Gogo 9988!」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1시간씩 경로당별 순회봉사 활동을 벌이고 있는 자원봉사자는 총 35명. 수지침, 약손 맛사지, 하모니카 연주, 노래지도 등 그 분야도 가지각색이다. 이들은 팀을 이루어 관내 쌍우, 장수, 북한산 아이파크, 쌍문3동 경로당을 차례로 방문해 소외되고 행정력이 미치지 않는 노인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당당한 봉사의 주체로 우뚝 선 이들의 활동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낳고 있다. 경로당을 이용 중인 어르신들은 동년배의 봉사자들로부터 정서적인 지지를 얻을 뿐만 아니라 본인도 사회에서 소중히 쓰임 받을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고 있다. 젊은 계층 역시 지역사회에 따스한 온기를 불어넣는 어르신들의 활기찬 봉사활동을 접하며 바람직한 노인의 상을 정립할 수 있어 좋다는 반응이다.

 구에서는 봉사단이 지역사회에서 보다 전문화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3월과 4월, 총 4회에 걸쳐 실습위주의 실무교육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역량강화 교육과 프로그램 운영과정에 대한 평가도 실시해 봉사활동의 전문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어르신들에게 자원봉사활동은 바람직한 여가 활용 차원에서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자존감도 높일 수 있는 기회”라며 전문봉사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 의 : 도봉구 자원봉사센터 (☎02-2289-866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