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상반기 친절우수공무원 탄생
마스터코칭시스템 활용, 친절 으뜸구로

2011 상반기 친절우수공무원과 친절부서 선발


 도봉구는 7월 1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상반기 친절우수공무원에 대한 시상식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구는 친절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총 4명의 직원에게 구청장 표창을 수여하였다. 또한 구는 도봉구 자체적으로 실시한 전화응대 친절도 점검결과 친절한 민원응대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부서의 부서장과 직원들도 격려하였다.

 구는 도봉구청 사내 로비에 설치된 친절우수공무원 게시판에 이번에 선발된 직원의 사진과 성명, 소속부서를 게시하여 직원들이 고객을 응대하는 기본자세로써의 친절을 되새기고 구민들에게는 고객이 감동하는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최우선시하는 도봉구의 의지를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도봉구는 고객이 감동하는 친절한 민원응대의 생활화를 위하여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 중이다. 매일 아침 업무시작 전과 점심시간에는 친절, 명언 등을 주제로 음악과 함께 방송을 실시하여 직원들이 밝고 활기찬 마음으로 민원응대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도봉구는 마스터코칭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 본인의 녹취한 통화음성을 청취함으로써 전화민원 응대 시에 잘한 부분과 개선할 부분을 스스로 확인하고 학습, 개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스터코칭시스템은 현재 행정안전부의 우수정보시스템으로 선정,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보급되어 친절한 민원응대를 선도 중이다.

 도봉구청장은 “‘더 낮게 더 가까이’라는 민선 5기 구정방향에 따라 각종 민원처리를 위해 구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친절하고 세심한 민원처리로 하반기에도 고객감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 행정지원과(☎02-2289-114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