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예비사회적기업 모집
사회서비스와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제공

- 8월 1일부터 16일까지 -

 도봉구는 장기적 경기침체에 따른 일자리 부족으로 서민경제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어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 확충을 위해 구 실정에 맞는 도봉구 예비사회적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8월 1일부터 16일까지로, 모집대상은 ▲모집일 현재 도봉구에 주된 사무소를 두고 운영하는 일정한 조직형태를 갖추고, ▲취약계층 대상 일자리제공 또는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목적을 실현하며, ▲유급근로자를 고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나 기업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서울특별시 도봉구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산의 범위 내에서 총 3개의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체는 1개 업체당 4명 이내의 인건비(1인당 98만원)를 지원받게 된다. 지원기간은 지정된 때로부터 1년간으로, 지원은 최대 2년까지 받을 수 있다.

 예비사회적기업이란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을 받지는 않았으나 사회서비스의 제공,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등 사회적기업의 실체를 갖추고 장차 사회적기업으로의 전환을 준비하는 기업으로 도봉구청장이 지정한 자를 뜻한다.

 구 관계자는 “취약계층 주민들의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실시하는 이번 예비사회적기업 모집에 관심있는 기업(단체)의 많은 지원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 의 : 일자리경제과 (☎02-2289-8631, 863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8명 평가 / 평균 4.9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