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열심히 공부한 그대, 건강해져라!
새내기 S라인 만들기 건강교실 운영

순환운동을 하는 모습 도봉구는 입시로부터 자유로워진 고3 수험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새내기 S라인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참가 대상은 도봉구에 거주하는 고3 수험생 25명으로 선착순 모집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전화(02-2289-8484)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이번 달 30일까지이다.

프로그램은 2012년 1월 3일부터 3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 보건소 체력단련실과 도봉구 내의 운동시설에서 체험위주로 실시된다. 참가자들은 개인별 식이습관과 체성분 분석을 실시 후 그에 따른 영양과 운동방법 처방을 받게 된다.

영양교육의 경우 매일 작성한 식사일지를 보건소 영양사가 점검한다.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상담과 교육이 진행된다.

운동 프로그램으로는 30분 순환운동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30분 순환운동은 30초마다 다른 운동기구로 이동하면서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 스트레칭을 교대로 실시하는 방식을 뜻한다. 기존 헬스 대비 지방연소 효과가 3배 높아 빠른 시간 내에 실질적인 체중감소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갑자기 운동하는 경우 발생되는 근육통도 예방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이 참가자의 참여도와 교육효과를 향상시킬 것”으로 내다보았다.

보건정책과 02-2289-848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