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새해 무사태평 기원
무료 입춘첩 써주기 행사 개최

입춘첩 써주기 행사 모습
도봉구 보건소는 지난 3일 24절기의 첫 번째 절기인 입춘(2월 4일)을 맞아 도봉서예협회 소속 서예가들을 초청하여 무료 입춘첩 써주기 행사를 성황리에 가졌다.

임진년 한해 가정의 평안과 행복을 기원하는 이날 행사는 보건소 1층에서 오전 9시부터 열렸다. 도봉서예협회의 지산 노종순, 범계 김혜경 선생이 함께했으며 주민 200여명이 몰려 높은 호응을 보였다. 이에 당초 오후 1시까지 진행될 예정이었던 행사는 오후 3시까지 연장 개최되었다.

보건소를 찾은 방문객들이 입춘대길, 건양다경, 부모천년수, 자손만대영, 수여산, 부여해 등의 문구 중 하나를 택하면 현장에서 서예가가 이를 직접 입춘첩을 써 제공하였다.‘우리집에 평화, 봄님이 오셨네’등 방문객이 원하는 좋은 글귀 등도 써 주었다.

이번에 도봉구보건소가 개최한 행사는 조선시대 궁중에서 입춘을 맞이하여 문신들이 지어올린 연상시 중에서 좋은 것들을 뽑아 궁궐 전각의 기둥이나 난간에 써 붙이던 조선왕실의 미풍을 되살려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조선왕조실록에는‘춘첩자와 연상시를 매년 새로 짓게 하라’(세종7년, 1425.12. 1.), ‘입춘대길이라는 네 글자를 정성스럽게 써서 행궁(行宮)의 내외에 붙이는 것이 마땅하겠습니다.’(선조 26년, 1593.12.16.) 등의 기록이 전한다.

보건소 관계자는“이번에 처음으로 입춘첩 써주기 행사를 가졌는데 주민들의 호응이 너무 좋아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 및 미풍양속을 살리기 위해 내년에도 더 확대하여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건정책과 02-2289-840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