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올바르게 걸으며 건강도 UP!
해피워킹 건강교실 운영

해피워킹 걷기 모습

○ 도봉구민 40명 모집, 3월부터 5월까지 12주 과정
○ 구청 체육관과 중랑천변에서 걷기 전문지도자가 프로그램 진행
○ 질환별 운동요법, 여러 가지 걷기운동법 등 이론과 실기 겸비

 서구식 식생활 문화가 급속히 퍼져나감에 따라 각종 성인병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도봉구 보건소에서는 부상의 위험 없이 일상생활 속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걷기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해피워킹 건강교실은 3월부터 5월까지 12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씩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40명으로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도봉구청 지하 1층 체육관과 중랑천변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걷기 전문 지도자로부터 걷기운동의 이론과 실기지도를 받는다. 비만, 요통, 관절염 등 질환별 운동요법도 알아보며 여러 가지 걷기운동법 실습도 이루어진다. 마지막 주에는 해핑워킹 걷기대회도 개최한다.

 구는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참가자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여 격려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운동은 상해의 위험이 거의 없어 안전하면서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운동으로 유산소 능력, 체중감량, 신체균형, 혈압강하 등에도 매우 큰 효과가 있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구민들이 걷기의 즐거움과 효과에 눈을 뜰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해당 프로그램을 하반기 중에도 한 차례 운영하며 지역 주민의 운동 실천율 향상과 걷기 운동문화 확산을 이끌 계획이다.

문 의 : 보건정책과 (☎ 02-2289-848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