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최고의 맛집 검색 사이트 『웰빙도봉 맛집기행』 오픈
최근 잇따른 식품사고로 음식산업이 불신의 대상이 되고 있는 가운데 도봉구에서 관내 음식점 중 맛과 영양 이외에도 영업장의 청결도, 식자재 관리상태, 친절도, 화장실 관리상태등 다양한 평가기준을 충족하는 우수한 음식점을 선별하여 웰빙도봉 맛집으로 지정하고 이를 인터넷에서 손쉽게 검색해서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독자적인 맛집검색 사이트『웰빙도봉 맛집기행』을 제작하여 오픈하였다.

도봉구는 이러한 맛집검색 사이트를 오픈하기 위해 2008. 1월부터 8월까지 8개월간 2,800여개소의 음식점 중 도봉의 푸른 이미지를 대표하는 도봉구 최고의 맛집을 선정하기 위해 시민단체와 함께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웹사이트 제작용역을 실시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웰빙도봉 맛집기행 웹사이트는 관공서 웹사이트의 딱딱한 틀에서 벗어난 깔끔한 비쥬얼이 특징이며, 업소 내외 전경ㆍ주요메뉴 음식사진, 위치, 예방방법, 영업주 홍보코너등 음식점의 다양한 정보를 상세히 소개ㆍ홍보하고 있다. 또한 네티즌이 인터넷 상에서 보다 쉽게 도봉구 맛집을 검색할 수 있도록 위치별(법정동별, 지하철역별, 도봉산주변등), 테마별(데이트, 가족모임, 돌잔치등)등 분류검색 기능과 함께 음식점의 위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맛집지도’를 별도로 분리하여 위치검색 기능을 보다 강화하였으며, 음식점 방문전 업체정보를 1장에 출력하는 기능과 할인쿠폰 출력기능을 부여하여는 등 사용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띄는 특징이다.

도봉구는「웰빙도봉 맛집기행」웹사이트 오픈을 통해 우수한 음식점에 대한 실질적인 홍보지원 및 맛집에 선정되기 위한 음식업주의 자구노력을 유도하여 도봉구 음식점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도봉산 관광과도 연계하여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ㆍ요식명소로 이미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는 인터넷 주소창에 http://food.dobong.go.kr를 치거나, 도봉구청, 도봉구보건소 웹사이트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문의 : 도봉구보건소 보건위생과 ☎ 2289-8430)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3.7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