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이상지질혈증 건강교육 실시
도봉구보건소에서는 생활습관의 서구화 등 건강 환경의 변화로 만성질환 유병률이 급격히 증가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어 이상지질혈증의 합병증 예방과 고위험군 관리, 건강생활실천 유도 등 적극적인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특별 건강교육을 보건소 7층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많은 사람이 콜레스테롤은 고혈압, 중풍과 심장병 등의 성인병을 초래하는 가장 큰 위험인자로서 인식은 하고 있으나, 자각증상이 별로 없기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아 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관내 의료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10월 30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첫 번째 강의는 ‘이상지질혈증의 예방 및 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하고 11월 6일 두 번째 강의에서는 ‘이상지질혈증의 합병증 및 치료’에 대해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상지질혈증이란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등 콜레스테롤이 높아서 생기는 혈관질환을 통칭하는 것으로 동맥내벽에 콜레스테롤 등이 침착돼 동맥의 내면이 좁아짐에 따라 여러 장기와 사지말단에 혈액공급이 원활치 않은 혈액순환장애 등의 증상이다

이번 강좌에는 혈압측정과 건강상담을 함께 실시해 참석 주민들의 자가 진단에 도움을 주고, 합리적 생활습관개선을 위한 운동,영양,금연,절주 등과 연계된 교육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건강생활을 유도케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하는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은 그 예방과 조기발견 및 규칙적인 치료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이번에 개최하는 이상지질혈증 건강교육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자세한 문의는 도봉구보건소 지역보건과(☎2289-8492)로 하면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4.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