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건강진단서-예방접종증명서 등 인터넷 발급
도봉구보건소에서는 11월 1일부터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민원발급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민원인이 일일이 보건소를 방문해야만 수령할 수 있었던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예방접종 증명서 등을 집이나 직장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그 동안 건강진단결과서를 발급 받으러 하루 평균 90여명이 방문하여 검사하고, 결과서를 찾기위해 보건소를 다시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호소하는 민원이 계속 제기되어 왔다.

그런던 차에 보건복지가족부에서 개발한 공공보건정보시스템과 함께 인터넷 민원발급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운영하게 됨에 따라 이러한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 민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도봉구보건소 홈페이지나 공공보건포털을 방문하여 회원가입한 후, 개인 공인인증서로 신분조회를 하면 되므로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증명발급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전 시스템으로는 검사와 증명서의 발급, 재발급을 하면 3번 이상 보건소를 방문해야 했지만 이번 인터넷 발급 서비스를 통해 한번만 방문하면 된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정보화시대에 발맞추어 더욱 향상된 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보건행정과 운영팀(☎ 2289-8413)으로 하면된다.

* 도봉구보건소 홈페이지(http://www.health.dobong.go.kr)
* 공공보건포털(http://phi.mohw.go.kr)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