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시·주택 관련 사업내용 도봉구 홈페이지 서비스
살고있는 지역에 대한 재개발, 재건축 사항이 궁금하십니까?

도봉구는 도시·주택관련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주민이 직접 구청에 방문하지 않고 가정에서도 인터넷을 통해 알기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12월부터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에 실시한 정보제공 대상은 ▲도시계획사항인 용도지역, 지구, 도시관리계획 등 전반적인 사항 ▲제1종지구단위계획구역인 12개소 ▲재개발사업 추진사항 5개소 ▲주거환경개선사업(예정구역) 2개소 ▲재건축사업 예정구역 포함 16개소 ▲주택건설사업 추진중 사항 2개소 등 6개 분야이며,

주요 게시내용은 용도지역, 지구 결정사항, 개발행위허가 및 준공업지역 관리방안 등이며, 지구단위계획수립 내용, 절차, 결정도, 주민제안사항, 민간지침, 용어해설, 관련 규정 및 재개발사업, 재건축사업, 주택건설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계획결정 내용, 도면, 지침해설 등 관련규정 등이다.

홈페이지 열람 방법은 홈페이지 화면 상단 생활정보 사이트에서 도시정비 분야을 찾아 클릭을 하면 도시·주택관련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이 등재되어 있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구민들이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도시계획사항 등 관련정보를 얻고자 구청 등을 방문하여야 하는 불편을 가졌었는 데 이번에 구청 홈페이지에 관련자료를 게시함에 따라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정보를 확인, 열람할 수 있게 되어 불편사항 해소는 물론 행정신뢰를 구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