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생활불편사항, 즉시 처리할께요!!』
도봉구,생활민원 일사천리 기동반 운영
도봉구는 현장밀착 행정의 강화차원에서 생활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즉시 처리 또는 사전에 예방하고 구민들을 위한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새해 들어 처음으로 지난 13일 생활민원 일사천리 기동반 합동 순찰을 실시하였다.

이날 한강을 얼게 만든 영하 12도의 매서운 한파에도 불구하고 구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출,퇴근 할 수 있도록 도봉로, 방학로, 해등길, 마들길 등 관내 주요도로를 순찰하여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각종 쓰레기, 노상적치물, 불법광고물을 정비하고, 파손된 도로 및 인도 등을 복구하였다.

생활민원 일사천리 기동반은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있는 청소, 광고물, 가로정비, 도로정비, 생활공해 등 분야에 근무하는 직원으로 편성하여 불편사항 처리에 필요한 장비를 탑재, 도봉구 관내를 순찰하면서 순찰시 발견된 무단투기쓰레기, 도로파손, 불법광고물, 노점행위, 노상적치물 등 각종 생활민원을 현장에서 즉시 처리하면서 주민들의 불편사항도 접수한다.

이는 기존에 주민이 불편사항에 대하여 구청에 민원 접수를 하면 해당부서에서 처리하고 확인하던 처리절차를 현장에서 즉시 처리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여 주민불편사항 발생원인을 사전에 해소하고 작은 부분도 세밀히 살펴 주민이 신뢰하고 감동하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고자 하는 최선길 구청장의 의지에서 비롯되었다.

구 관계자는 현장 중심의 행정을 통해 사소한 미비점도 바로바로 개선하고 주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피드백 행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주민의 직접 의견을 듣는 ‘현장출동’의 수위는 보다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