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2009년 여성구정평가단 신규단원 모집
여성이 행복한 도봉구! 여성의 구정참여 기회 확대
도봉구는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구정에 반영하고자 1월 28일부터 2월 13일까지 “도봉구 여성구정평가단” 신규단원(35명 내외, 각 분과별 결원 및 신규)을 모집한다.

2000년 창단한 여성구정 평가단은 지난해 하반기까지 총 18회의 구정 평가활동을 통해 총 2,543건의 구정발전에 필요한 개선 및 건의사항을 제시하였으며, 법적 제약이나 효과성 및 현실성 미흡 등의 사유로 구정에 반영되지 못한 230건을 제외한 2,313건을 구정에 반영하는 업무개선 성과가 있었다.

여성구정 평가단은 평가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가 지난 2005년 7월부터 발효, 구정의 주요사업에 대한 주민평가를 통해 구정발전을 도모하고 특히 여성의 구정참여를 적극 지원하여 행정에 대한 일반인의 이해를 높이고 구정에 동참케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여성구정 평가단은 매년 상․하반기 구정의 다양한 사업에 대해 평가지표를 통해 현장점검과 실적을 바탕으로 평가와 심사기능을 발휘, 부족한 부분에 대한 개선을 유도하고 잘되는 업무에 대해 그 장점들을 행정전반에 파생시켜 보다 발전시키는 데 남다른 역할을 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도봉구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 62세 이하의 여성으로 정당이나 직능단체에 가입하지 않은 주민이며 구홈피(www.dobong.go.kr)나 기획예산과에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구비서류는 신청서(인터넷 게재)1부와 증명사진 1매라고 한다.

구담당자는‘구정평가사업’은『주민의 눈높이 행정』을 구현하는 데에 목적이 있지만 일반주민들이 행정을 이해하고 구정발전에 적극 동참케하는 효과가 적지않다며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평가단의 역할이 무척 크다고 강조하면서 뜻있는 분들의 참가를 권했다.

문의 기획예산과 ☎2289-118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