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살기좋은 고품질 아파트 조성!
2009년 공동주택 관리비용 지원사업 신청서 접수
도봉구는 지속되는 경기 침체 상황을 조기에 타개하기 위하여 공동주택단지 내 공동시설물 관리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공동주택 관리지원 사업을 올 초에 신청서를 접수하여 집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공동주택 관리 지원사업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20가구 이상의 공동주택 중 10년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단지 내 설치된 어린이 놀이터, 가로등, 경로당, 단지내 도로, 하수도 준설 등의 시설보수에 필요한 비용 중 일부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구는 올해 3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조기에 추진할 계획으로 2월말까지 지원대상 68단지로부터 대상사업을 신청 받아 타당성 조사와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3월말까지 지원여부 및 지원금액을 확정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매년 살기좋고 푸른 고품질 주거단지 조성 및 투명하고 안전한 아파트 관리를 유도하고자 공동주택 종합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지난 해에 우수단지로 선정된 단지에서 신청이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관리비를 지원해 준다.

또한 공정한 심사와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사업부서 현장실사와 공동주택관리지원 심의회 심의를 거쳐 가급적 많은 아파트단지에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대상사업을 엄선하여 아파트 입주자대표 및 구청직원 등의 철저한 관리감독하에 공사를 진행토록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살기좋은 주거환경 조성 및 함께하는 그린피아 도봉을 만드는 데 구민들의 활발한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였으며, 공동주택관리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주택과(☎2289-8491)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