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사랑의 나눔장터』
도봉구, 푸드마켓 본격 운영

도봉구가 가게 형태의 식품나눔 공간인 “도봉 푸드마켓‘을 올해 개소하여 저소득층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푸드마켓’은 저소득층에 대한 식품지원이라는 기존 푸드뱅크 사업의 취지를 살리면서도 기부받은 식품을 일괄 배분하게 되는 단점을 보완, 다양한 물품을 갖추고 이를 이용자가 원하는 때에 방문해 직접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가게 형태의 식품나눔 공간이다.

이번에 도봉구 창동 20번지에 전체면적 127.31㎡로 마련된 “도봉 푸드마켓‘은 주로 쌀 등의 주식과 부식류,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을 갖추고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도봉 푸드마켓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회원제로 운영되며, 회원들은 신분증이나 회원카드를 지참하고 월 1회 매장을 방문해 3~5개 품목 이내에서 필요한 물품을 선택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푸드마켓 운영을 통해 잉여식품 자원 배분의 효율성 제고, 공동체 의식의 확산을 통한 연대감 고양, 이용자의 직접 방문을 통한 식품배분으로 물류비 절감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푸드마켓의 성공을 위해서 무엇보다 후원과 기탁이 절실하다며 푸드마켓에 많은 분들이 후원, 이웃사랑의 작은 실천을 함께 해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