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무료로 아름다운 주차장을 만들어드립니다!
주차공간 확보! 정겨운 마을길 조성!
“그린피아 도봉”을 표방하는 도봉구가 심각한 주택가 주차난 해소 및 사람 중심의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하여 그린파킹 사업을 확대하여 실시한다.

그린파킹 사업이란 주택의 담장과 대문을 허물어 열린공간을 조성, 여기에 필요한 주차장을 주변 경관과 조화를 잘 이루도록 아름답게 설치해 주는 사업으로, 마을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자동차 소유자 스스로가 주차장을 확보하는 책임의식을 확산함과 동시에 짧은 기간 내에 적은 비용으로 많은 주차장을 확보함으로써 주차난 해소는 물론 주거환경 개선의 효과를 거두기 위한 사업이다.

그동안 구에서는 2004년부터 2008년까지 779가구가 참여하여 1,508면의 주차공간을 조성, 심각한 주택가 주차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사업에 참여한 주민들로부터는 쾌적한 주거환경 및 안전한 주차 등 골목길 주거 여건이 살기좋고 편안한 동네로 변모되었다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 관계자는 “담장 및 대문이 없음으로 인한 불안감 등으로 사업 참여를 꺼리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올해부터 그린파킹사업 참여주택을 대상으로 주택별 2대의 카메라를 설치하여 외출시 가구주에게 문자 및 영상메시지를 전송하는 등 “자가방법시스템”을 설치하는 그린파킹사업을 확대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