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생활속 위험요인, 불안하십니까?』
생활안전“그리피아-도봉 안전기동대” 운영

도봉구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노후된 전기,수도,가스 등으로 인한 생활안전 위험 및 불편사항에 대한 무료 현장점검 또는 보수를 통하여 사전에 위험으로부터 예방하고 대민 봉사행정 실현과 안전한 도봉을 건설하기 위해“도봉 안전기동대”를 오는 25일부터 운영한다.

이번에 신설된 “도봉 안전기동대”는 생활안전 점검에 필요한 각종 공구, 수리기구 등을 갖추고 관내를 순찰하여 전기, 수도, 가스의 고장, 훼손 등 생활안전 시설을 점검하여 간단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처리하고, 노후 전기시설 등 중대한 위험요인은 전문기관에 점검을 의뢰하여 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한다.

아울러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 계층 중 가옥 및 생활시설이 열악하거나, 사고에 취악한 가구에 대해서는 본인 또는 이웃의 신청을 받아 전기, 가스시설의 안전점검 및 노후시설을 교체하는 것은 물론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키로 했다.

이외에도 “도봉 안전기동대”는 취약지역 등에 대한 정기적인 순찰을 병행하여 생활속 곳곳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요인을 사전에 해소하고, 소규모 생활불편사항도 현장에서 즉시 처리하면서 주민들의 불편사항도 접수한다.

구 관계자는 현장 중심의 행정을 통해 사소한 미비점도 바로바로 개선하여 주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피드백 행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주민의 직접 의견을 듣는 ‘현장출동’의 수위는 보다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 재난안전관리과 2289-857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