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의 어려운 이웃, 카카오톡으로 알려주세요! ‘도봉희망알림톡’ 운영


도봉구의 어려운 이웃, 카카오톡으로 알려주세요! ‘도봉희망알림톡’ 운영
○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있다거나, 본인이 말 못 할 어려움 있다면 카카오톡 ‘도봉희망알림톡’으로 도움 요청
- 2020년 12월 개설 이후, 23여 건의 1:1 복지상담 진행 및 복지 지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생활상의 어려움이 있으나, 노출을 꺼리는 위기가구를 찾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12월부터 비대면 상담창구인 카카오톡 채널 ‘도봉희망알림톡’을 운영하고 있다.


‘도봉희망알림톡’은 도봉구민이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모바일로 이웃의 어려운 상황을 제보하거나, 본인도 스스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주변 이웃을 알리는 것 외에도 채널을 통해 각종 복지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2021년 2월 초 현재 292명의 이용자가 채널을 추가하여 소통하고 있으며, 23여 건이 상담을 통해 긴급지원, 기초수급 신청 연계, 금융정보, 일자리 정보 등을 지원받았다.



채널은 △폐업 또는 실직으로 생계가 어렵거나 △중한 질병 또는 부상을 입었거나 △홀로 거동이 불편해 일상생활이 어렵거나 △어르신, 장애인 등 돌봄이 필요한 가구 등 도봉구의 모든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도움이 필요한 주민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도봉희망알림톡’ 을 검색한 뒤 친구추가 후 1:1 복지상담을 요청하면, 동 복지플래너가 신속히 상담하여 급여 및 서비스 연계, 사례관리대상자(일반, 전문, 위기사례)로 선정하는 등 맞춤형 지원이 이뤄진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 기간 비대면의 기간이 길어지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더 고립감을 느끼고 있다.”며 “이웃의 어려운 상황을 보시거나, 본인이 힘든 상황에 처했다면 주저말고 카카오톡으로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 관련문의: 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팀 ☎2091-301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1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