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정신건강 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유퀴즈’ 진행
도봉구, ‘정신건강 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유퀴즈’ 진행


○ 도봉구, ‘정신건강 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유퀴즈? O/X’ 진행
- 도봉구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 채널에서 영상 시청 후, 퀴즈 풀며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 얻어
- 정답자에게 선착순으로 마음 돌봄키트 배부, 4월 30일까지 마음 돌봄키트 인증 시 소정의 기념품 제공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 유퀴즈?! O/X“를 진행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코로나블루를 비롯한 정신건강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도봉구에서는 “온라인 캠페인 유퀴즈?! O/X“로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잘못된 인식들을 해소하고자 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실시하며, 참여방법은 『도봉구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채널』에서 정신질환 Q&A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영상을 시청한 후, O/X 퀴즈를 풀어 정답을 제출하면 자동 응모된다.


신청기간은 3월 22일부터 3월 26일까지이고, 정답자 중 선착순 400명에게는 마음돌봄키트를 제공한다. 단, 준비된 키트가 소진될 경우에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제공하는 ‘마음돌봄키트’는 ‘미니식물키우기’로 배양토, 씨앗, 화분 등으로 구성되어 아이들도 쉽게 할 수 있으며, 식물 키우는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지친 마음을 위로하며, 영상 시청을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식물을 키우며 마음돌봄과정을 인증하는 구민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 문의는 도봉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2-2091-5224) 에서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정신질환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고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얻는, 주변과 스스로의 마음건강을 돌볼 수 있는 쉼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지역보건과 생명존중팀 02-2091-458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