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재난안전단체와 '코로나19 확산방지' 캠페인 펼쳐
 도봉구, 재난안전단체와 '코로나19 확산방지' 캠페인 펼쳐

도봉구, 재난안전단체와 '코로나19 확산방지' 캠페인 펼쳐


○ 도봉구-재난안전단체, 도봉산역 일대 코로나19 예방행동수칙 홍보 캠페인 진행
- 도봉산 행락객 등 대상 가정의 달 행동수칙 홍보 및 국민안심마스크 배부
- 다중이용시설 생활방역수칙 홍보… 구민 안전 위한 지속적 홍보활동 전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5월 14일(금) 유동인구가 많은 도봉산역 일대에서 도봉구 재난안전단체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5월 가정의 달 행동수칙 및 카페·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서의 생활방역수칙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단위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실시했으며, 도봉구 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등 재난안전단체원 30여 명이 지역의 안전과 감염병 방재 활동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이날 도봉구 재난안전단체원들은 도봉산역, 도봉산 만남의 광장 등에서 대중교통 이용자, 도봉산 행락객 등에게 ‘국민안심마스크’ 세트와 가정의 달 행동수칙 포스터를 배부하며, ▲코로나19 증상 있으면 출입하지 않기 ▲출입자 명부 작성하기 ▲음식 섭취 전후 마스크 착용하고, 식사 중 대화 자제하기 ▲가급적 짧게 머무르기 ▲테이블 간 1m 거리두기 또는 테이블 한 칸 띄어 앉기 등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도봉구 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등은 앞으로도 권역별 캠페인 및 방역활동을 진행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차단과 방역 사각지대 해소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우리 구 재난안전단체원들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감사드리며,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구에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 주민들께서도 감염병 예방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재난안전과 재난안전팀 02-2091-425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