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출산·양육 지원 위원회 개최
도봉구, 출산·양육 지원 위원회 개최

○ 도봉구, 6월 3일 ‘도봉구 출산·양육 지원 위원회’ 개최
-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봉!”을 위한 민관 협력방안 모색과 정책제안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봉!”을 구현하고, 출산·양육 지원 정책 분야의 민관 협력과 자문을 위한 「도봉구 출산·양육 지원 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위원은 15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위촉직으로는 건강보험공단 도봉지사, 관내 산부인과, 산후조리원, 산모도우미 제공기관, 청년대표 등 9명, 당연직으로는 저출산 업무 관련 부서장 6명이 포함됐다.


나아가 「도봉구 출산·양육 지원 위원회」는 2021년 6월 3일 구청 간송홀에서 회의를 열어, 저출산 극복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민간참여를 통한 정책제안의 시간을 가졌다. 회의는 △위원 위촉식 △도봉구 저출산 현황 및 사업보고 △의견수렴 △건강보험공단 도봉지사의 육아용품 전달식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날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봉지사(지사장 신동효)에서는 300만 원 상당의 육아용품 세트 “건이·강이 나눔상자”를 도봉구청에 기증하였으며, 기증품은 도봉구 취약계층 출산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오늘 민간 전문분야 종사자뿐 아니라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 결혼을 앞둔 청년까지 다양한 목소리들이 함께해 더 뜻깊은 자리이자 정책개발에 유익한 자리가 아니었나 싶다. 우리 구는 위원님들의 의견을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하겠으며, 앞으로도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도봉을 만들기 위해 위원님들의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여성가족과 출산다문화팀 02-2091-314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