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가 저소득층의 정화조 청소 수수료를 지원합니다!
도봉구가 저소득층의 정화조 청소 수수료를 지원합니다!

○ 도봉구,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중 저소득자, 한부모가정 대상으로 정화조 청소 수수료 1인당 3,720원 지원
- 신청서, 정화조 수수료 납부영수증, 통장사본, 신분증 지참하여 동 주민센터로 방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개인하수처리시설 청소와 분뇨 처리 수수료를 지원하고, 올 연말까지 희망 가구의 신청을 받고 있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중 저소득자, 한부모가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신청서와, 정화조 수수료 납부영수증, 통장사본, 신분증을 가지고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동 주민센터에 구비되어 있다.


신청을 받은 동 주민센터에서는 신청 자격을 확인한 후 대상자의 주민등록상 세대원 수를 가산한 청소 수수료를 지원하며, 가구원 1인당 3,720원이 지급된다.


도봉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연 평균 394명의 정화조 청소 수수료를 지원하는 등 자원순환 분야의 복지서비스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정화조 청소 수수료 지원 사업은 연 1회 이상 정화조 청소를 독려하는 효과도 있어 수질 오염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도봉구는 정화조 청소 수수료와 같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구현함으로써 생계가 어려운 분들의 삶의 전반을 돌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자원순환과 자원순환팀 02-2091-325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