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소상공인 여러분, 안심콜 전화로 출입자명부 대신하세요
도봉구 소상공인 여러분, 안심콜 전화로 출입자명부 대신하세요

○ 도봉구, 안전하고 신속한 역학조사 위한 “안심콜 전화 출입명부 서비스” 개시
- 지역 내 5,700여 개 다중이용시설 및 민간점포 대상 안심콜 서비스 이용 지원, 안심콜 이용 요금은 도봉구가 전액 부담
- 8월 정착을 위해 지역 내 사업장의 안심콜 정착을 위한 집중 홍보 진행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현재 운영 중인 수기출입명부와 전자출입명부를 보완하기 위해 「안심콜 전화 출입명부」를 도입하고, 지역 내 이용시설의 요금을 전액 지원한다.


「안심콜 전화 출입명부」는 볼펜 사용에 따른 위생 문제와 개인정보 노출 우려가 있는 수기출입명부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QR 등 전자기기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방문객의 전자출입명부를 대신하는 “전화 걸기를 이용한 출입명부 작성 방식”이다.


도봉구에서는 지역 내 공공 및 민간 다중이용시설 약 5,700개소를 우선 지원대상으로 정해 일괄적으로 서비스 가입을 완료하고, 이달 내 서비스 정착을 목표로 지난 17일부터 각 사업장별 안심콜 정착을 위한 홍보물 배부를 진행하고 있다.


안심콜 지원의 대상이 되는 민간 다중이용시설을 업종별로 살펴보면 PC방, 노래방, 학원, 교습소, 스터디카페, 실내체육시설, 식당, 카페, 유흥주점, 이·미용업소, 목욕장업 등이 해당한다. 그 밖에 많은 구민이 이용하는 시설에서도 도봉구 재난안전과(02-2091-4256)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법은 간단하다. 다중이용시설 출입 시 02-955-1116번으로 전화 후 각 시설별로 부여된 안심번호 4자리 입력하면 방문 등록이 완료된다. 등록된 정보는 4주 후 자동 폐기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안심콜 전화 출입명부 지원은 명부 수기 작성으로 인한 교차감염을 방지하고, 정확하고 신속한 역학조사 체계를 구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안심콜 이용에 따른 이용요금을 구에서 전액 부담하는 만큼 각 사업장에서 적극적으로 나서 안심콜을 이용해 주시기를 바란다.”라며 사업주와 구민의 안심콜 이용을 적극 당부했다.


□ 관련문의 : 도봉구 재난안전과 재난안전팀 02-2091-425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