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 한국음식 문화체험 지원
○ 도봉구,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 한국음식 문화체험 프로그램 마련
- 한부모가족, 수급자, 차상위계층 중 자녀양육세대 110여 가구 대상, 동 주민센터 추천받아 선정
- 지정된 식당에서 전통한국음식문화 체험, 자녀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공간 제공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저소득가정과 한부모가족 자녀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 한국음식 문화체험’을 진행한다.


구는 매년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문화 체험기회가 적은 한부모가족 및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박물관, 체험관 방문과 같은 활동들로 꾸려진 여름캠프를 개최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단체 체험캠프가 어렵기에, 소규모 가족단위로 음식점 이용권을 지원하기로 했다. 자녀들이 가족과 함께 전통 한국음식 문화체험을 하며 배움과 화합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참여 대상자는 자녀가 있는 법정 한부모가족 또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110여 가구이며, 8월 20일까지 동 주민센터 추천을 받아 진행한다.


대상자는 8월 25일부터 9월 10일까지 지정된 음식점을 이용하고, 체험활동을 기념할 가족사진이 담긴 액자도 선물받는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단체 체험캠프는 실시하기 어려우므로, 한식체험을 통해 자녀들이 가족과 우리 전통문화에 대해 얘기해볼 수 있는 자리를 준비했다. 사회적거리두기를 잘 지켜 건강한 가족식사가 될 수 있길 바라며, 모처럼 자녀들이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여성가족과 출산다문화팀 02-2091-3145~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1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