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경도인지장애군 집중관리 위한 치매예방꾸러미 배부
도봉구, 경도인지장애군 집중관리 위한 치매예방꾸러미 배부

○ 도봉구, 치매안심센터 경도인지장애 어르신 1,000명에게 치매예방꾸러미 배부
- 치매소식지, 경도인지장애 안내문, 두뇌학습지, 위생물품 2종 등 총 5가지로 구성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치매안심센터는 경도인지장애군 집중관리를 위하여 센터에 신규 등록된 경도인지장애 어르신 1,000여 명에게 「치매예방꾸러미」를 올해 말까지 배부한다.


치매조기검진의 필요성과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개선, 치매발생 위험요인 관리를 위해 제작된 「치매예방꾸러미」는 △치매소식지 “치매톡톡(TalkTalk)” △경도인지장애 안내문 △두뇌학습지 △위생물품 2종,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도봉구 치매안심센터는 지역사회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조기진단과 등록관리, 치료비지원, 인지건강프로그램 및 예방교육 등 체계적인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연중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치매로의 이환율을 낮추기 위해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이 1년마다 치매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전화, 검진안내문 발송, SNS 등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시행 중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경도인지장애는 치매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는 잠재적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갖고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만 60세 이상 도봉구민은 누구나 무료로 치매조기검진이 가능하니, 건강한 노후를 위해 검진을 꼭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치매와 관련한 상담은 도봉구치매안심센터(02-955-3591~3) 또는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 관련문의
- 도봉구 치매안심센터 02-955-3591~3
- 지역보건과 재활간호팀 02-2091-456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