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음악이 흐르는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 운영
도봉구, '음악이 흐르는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 운영

도봉구, '음악이 흐르는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 운영

○ 도봉구청 1층 혼인신고 담당부서 앞, 혼인신고 기념하는 포토공간 마련
- 10월부터 운영, “오늘 우리 도봉구청에서 혼인신고 했어요” 문구로 혼인신고 인증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혼인신고를 하는 신혼부부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기 위한 “음악이 흐르는 혼인신고 포토존”을 혼인신고 주무부서인 민원여권과 앞(도봉구청사 1층)에 마련했다.


포토존은 신혼부부들이 혼인신고 후에 특별한 날을 기념할 수 있도록 “오늘 우리 도봉구청에서 혼인신고 했어요.”라는 축하 문구와 친환경 LED조명, 도봉구의 상징인 꽃창포 장식으로 디자인했다. 기존의 포토존과 달리 포토존으로 접근하면 스피커의 센서가 동작을 감지하여 축하 음악이 연주된다.


또한 도봉구는 신혼부부뿐만 아니라 방문객 누구나가 편리하게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민원 창구에서 셀카봉과 삼각대를 대여하고, 계절별 새로운 분위기를 주기 위해 화분을 비치하고, 신청곡을 받아 음원을 교체할 예정이다.


한편 도봉구는 연간 900여 건의 혼인신고를 하기 위해 민원인이 방문하고 있으며, 행정 편의를 위해 혼인신고 처리 결과 문자 서비스, 혼인신고 및 출생신고 후속 절차 안내문 배부 등의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혼인신고 인증샷이 신혼부부들의 특별한 날을 기억할 수 있는 작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 신혼부부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민원여권과 가족관계등록팀 02-2091-242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