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약 바로 알고 드세요!』
‘어르신을 위한 올바른 약 복용’ 교육 실시
도봉구는 7월 2일 한양 7차 경로당에서‘어르신을 위한 올바른 약복용’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4월 주공4단지 경로당 어르신 약물교육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2회에 걸쳐 총 120여명의 경로당 어르신 대상으로 올바른 약복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성질환자 진료 추이 분석’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 10명 중 9명은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을 하나 이상 앓고 있다.

그에 따른 많은 양의 약을 함께 복용하게 되어 약물간 상호작용이나 동일 효능 약물의 중복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우려되고 있다.

또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홍삼, 글루코사민 등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는 어르신들이 많이 계시지만, 정작 본인이 복용하는 건강기능식품의 정확한 효능을 알지 못하거나 자신이 가진 만성질환을 고려치 않고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여 도리어 건강에 해를 끼치는 경우도 있다.

구는 이점을 착안하여 어르신들의 잘못된 약 복용습관을 바로잡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약 복용을 위해 지역사회(약사회, 병원 등)와 연계하여 ▲일반적인 약 복용법 ▲어르신들이 자주 드시는 건강기능식품의 기능과 복용시 주의사항 ▲만성질환별 올바른 약복용 ▲인체모형도를 활용한 체형별 약의 이동경로 등의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관내 경로당 및 노인복지센터 등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통한 안전한 약 사용 유도 및 구민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