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정신건강복지센터, 중증정신질환자 공예, 볼링 동아리 운영
도봉구정신건강복지센터, 중증정신질환자 공예, 볼링 동아리 운영
○ 도봉구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중증정신질환자 대상 집단 외부활동 프로그램 시행
- 2020, 2021년 서비스 요구도 조사 결과 작문(공예), 실내운동 선호 높아 활동 마련
- 5월부터 12월까지 회기별 진행, 고립완화와 사회성 증진 통한 증상 호전 기대



도봉구정신건강복지센터(구청장 이동진)는 장기 치료와 투약 중인 중증정신질환자의 정신과적 증상을 재발 방지하고, 사회적 관계를 증진하고자 「중증정신질환자 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모집하는 동아리는 토탈 공예와 볼링 동아리다. ‘토탈 공예 동아리’는 2022년 5월부터 12월까지 격주(첫째 주, 셋째 주) 금요일에 진행된다. 동아리 활동은 도봉구보건소 1층 정신건강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실시하며, ▲5월 희망 꽃밭 만들기 ▲6월 자화상 그리기 ▲7월 면봉으로 그림 그리기 ▲8월 스크래치 등 각종 공예, 글쓰기가 진행된다.



볼링 동아리는 2022년 6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월 4회 진행된다. 동아리 활동은 인근 볼링장에서 실시하며, ▲5월 스텝, 스윙 ▲6월 자세, 밸런스 ▲7월 타이밍, 릴리즈 ▲8월 스텐스, 스페어 ▲9월부터는 볼링 자세, 스텝 교정과 자유볼링이 진행된다.



참여는 도봉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된 중증정신질환자 중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토탈공예는 1회기당 8명, 볼링동아리는 1회기당 6명을 모집해 진행한다.



도봉구보건소에 따르면 중증정신질환자의 대표적인 증상인 무기력감과 우울감은 정신건강을 더욱 악화시킨다고 한다. 구는 이번 집단 프로그램을 통해 중증 정신질환자의 대인관계와 여가활동을 돕고, 증상 완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우리 구는 2020년과 2021년 서비스 요구도 조사를 실시해, 다수의 중증정신질환자들이 작문과 실내 운동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을 확인했다. 이에 올해는 공예와 볼링 활동과 같은 선호 프로그램을 우선 구성했다. 앞으로도 중증정신질환자들이 홀로 고립되어 더 위험한 상황에 처하지 않도록 다양한 외부활동 프로그램들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정신건강복지센터 02-2091-522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