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우리아이 ‘바른 먹거리 교육’ 8일부터 접수
○ 도봉아이나라도서관, 6월 유아 6-7세 대상 먹거리 교육 프로그램 진행
- 6월 8일 오전 9시부터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
- 푸드포체인지&풀무원재단 공모 「2022 바른 먹거리 교육 지원 사업」 선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재단 도봉아이나라도서관은 5월 26일 (사)푸드포체인지&풀무원재단이 주관하는 공모사업 「2022년 바른 먹거리 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선정을 통해 도봉아이나라도서관은 지역 어린이들이 먹거리의 소중함을 배우고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바른 먹거리 교육을 진행한다.



본 교육은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이 어디서 어떻게 왔는지 배우고, 오감을 활용해 자연 친화적인 식재료를 체험해본다. 본인과 사회가 건강해질 수 있는 음식과 그렇지 않은 음식을 구분하고 선택하는 법을 배워 바른 식문화를 형성하도록 돕는다.



교육은 6월 22일과 6월 29일에 유아 6-7세 15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3층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실시한다. 6월 22일(오후 3~4시)은 ‘미각교육편’으로 식재료에 대해 탐구하고, 6월 29일(오후 3~4시)은 ‘영양교육편’으로 콩채요정과 함께 균형 잡힌 식사를 알아본다.



참여 신청은 6월 8일 오전 9시부터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에서 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식생활이 서구화되며 비만과 편식 아동이 늘고 있다. 올바른 먹거리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도봉아이나라도서관 02-995-417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