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지역사회보장계획 위한 슬로건, 정책 아이디어 17일까지 공모
○ 「제5기 도봉구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위한 비전 및 정책」 6월 17일까지 공모
- 도봉의 복지 미래상 제시하는 문구와 영역별, 대상별 복지 정책 및 사업 제안
- 8명의 수상자 선정해 최우수 25만, 우수 15만, 장려 5만 상당 지역화폐 수여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도봉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협의체위원장 이상록)주최, (사)한국산업정보연구소(책임연구원 노은영) 주관으로 「제5기 도봉구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비전 및 정책」을 공모하고, 6월 17일까지 구민 아이디어를 받는다.



비전 분야는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서 도봉구가 지향해야 할 복지 미래상을 제시하는 문구’를 공모한다. 20자 이내 슬로건을 적고, 그것이 갖는 의미와 작성 취지를 등을 설명하면 된다.



정책 아이디어 분야는 영역별(일자리, 주거, 교육, 문화, 사회복지전달체계 등), 대상별(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여성 등) 정책을 공모한다. 고독사, 1인 가구 등 도봉구에 필요한 정책 및 사업을 제시하면 된다.



구는 응모된 제안들의 ▲파급력 ▲창의성 ▲능률성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 심사해 최우수(1), 우수(1), 장려(2) 총 8명의 수상자를 선발한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 25만 원, 우수 15만 원, 장려 5만 원의 지역화폐를 수여하고, 응모자 중 분야별 5명을 추첨해 소정의 선물도 증정한다. 수상자는 7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는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직장, 학교를 다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비전, 정책 분야에 구분 없이 1인 2개 이하로 응모할 수 있다. 아이디어는 도봉구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전자메일(kidif@kidif.re.kr)로 제출하거나, 구글폼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한편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라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보장서비스의 방향을 제시하는 4년 단위 법정 계획이다. 공공, 민간, 주민이 함께 수립하며, 올해 수립하는 ‘제5기 도봉구 지역사회보장계획’은 2023~2026년까지 적용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복지사업 아이디어 공모로 주민이 참여하고, 주민의 의견이 반영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사회보장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북돋아 주고자 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내실 있는 지역사회 보장계획 수립 기반을 마련토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02-2091-300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