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평화문화진지, 7.4남북공동성명 50주년 기획 사진전 개최
○ 평화문화진지 7.4남북공동성명 50주년 기념 기획展 엄상빈 작가 ‘용치여지도’
- 동해안 고성부터 서해안 교동도까지 한반도 접경 대전차방호벽, 용치 등 사진 기록
- 휴관일 월요일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 관람 가능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재단 평화문화진지는 6월 11일부터 6월 26일까지 7.4남북공동성명 50주년 기념 기획전시 「용치여지도」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사단법인 통일의길’이 7.4남북공동성명 50주년을 맞아 한반도의 분단과 통일을 되새기고자 기획했다. 분단과 통일을 오랜 기간 사진에 담아온 엄상빈 작가의 최근 작업 ‘용치여지도’는 동해안 고성에서부터 서해안 교동도에 이르는 한반도 접경지대의 대전차방호벽, 용치 등을 기록했다.



전시에서는 새로 출간된 작가의 14번째 사진집 「용치여지도-분단의 유산을 찾아서(눈빛출판사, B5판, 컬러 양장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평화문화진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와 관련한 정보는 평화문화진지 홈페이지(www.culturebunk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가 열리는 ‘도봉구 평화문화진지’는 1970년 수도 서울을 방어하기 위해 지어진 250M에 이르는 시민아파트 겸 대전차방호시설이다. 1층 군사시설만 남기고 시민아파트는 철거된 채 남아있다 지난 2017년 도시재생을 통해 문화예술창작시설로 재탄생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분단을 넘어 평화를 상징하는 공간으로 바뀐 이곳 평화문화진지에서, 7.4남북공동성명 50주년을 맞아 분단과 통일을 주제로 한 사진전이 열려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전시로 말미암아 아직도 분단국가인 우리 대한민국을 되돌아보고,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7.4남북공동성명은 1972년 7월 4일 남북한 당국이 국토분단 이후 최초로 통일과 관련해 합의 발표한 역사적인 공동성명이다.



□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문화공간팀 평화문화진지 02-3494-197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