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하천변과 공원에 무더위탈출 냉장고 운영
○ 폭염 속 구민 안전 위해 시원한 생수 제공하는 무더위탈출 냉장고 설치 운영
- 7월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지역 내 하천변과 도심공원 8개소에 운영
- 무더위쉼터, 야간안전숙소, 식사지원 안부확인, 무료양산대여, 그늘막 설치,    도로 물청소 확대 등 전방위적 폭염대책 운영

도봉구가 폭염으로부터 구민의 안전을 위해 하천변과 도심공원에 시원한 생수를 제공하는 ‘무더위탈출 냉장고’를 운영한다.


7월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운영 예정인 무더위탈출 냉장고는 지역 내 8개소(▲중랑천 노원교 하부 ▲중랑천 상계교 하부 ▲중랑천 서원아파트 105동 앞 ▲중랑천 녹천교 하부 ▲발바닥공원 내 ▲밤골어린이공원 입구 ▲우이천 우이3교 하부 ▲우이천 수유교 주변)에서 운영된다. 무더위에 지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하루 7번 생수가 공급된다.


구는 위생적인 관리와 무분별한 이용을 막기 위해 자율방재단으로 무더위 탈출냉장고 지킴이를 구성해 냉장고를 관리한다. 냉장고 옆에는 분리수거함을 설치하여 페트병을 재활용할 수 있게 했다.

도봉구는 이 밖에도 올여름 폭염에 맞서 △무더위쉼터(155개소) △야간 안전숙소(3개소) △돌봄SOS 식사지원 안부확인 대면 도시락 배달 △무료 양산대여(29개소) △횡단보도 및 공원 그늘막 설치 △도로 물청소 확대 실시 등 전방위적 폭염대책을 운영하고 있다.


□ 관련문의: 도봉구 재난안전과 재난안전팀 02-2091-425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