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소중한 생명을 나누세요~』
사랑의 헌혈 실시


< 도봉구청 직원들이 대강당에서 헌혈을 하고 있다>

  도봉구는 오는 17일(10:00) 도봉구청 대강당(2층)에서 구청직원과 구민들을 대상으로 생명을 나누는 사랑의 헌혈을 실시한다.

  헌혈은 혈액이 필요한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유일한 방법이며, 인공적으로 만들 수 없고, 살아있는 세포인 혈액은 장기간 보관할 수도 없는 실정이다.

  현재, 인구 노령화 및 각종 암을 비롯한 중증질환자 증가 등 혈액 사용량은 증가되고 있는 반면, 건강한 헌혈자들의 참여는 줄어들고 있어 날이 갈수록 수혈을 필요로 하는 많은 환자들이 헌혈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이에 구는 부족해진 수혈용 혈액보유량의 안정적인 확보와 구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150여명의 직원이 동참하여 부족한 혈액 공급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안전한 혈액공급과 혈액사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헌혈자가 정기적으로 헌혈에 참여할 것을 약속하고, 자신이 원하는 시기에 정기적으로 헌혈에 참여할 수 있는 등록헌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가입은 인터넷 홈페이지(www.bloodinfo.net) 또는 헌혈의 집에서 헌혈 시 가입 가능하다. 등록회원은 연 1회 특별혈액 검사서비스와 혈액원 의무관리실의 건강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헌혈 관계자는 “최근 계절적 요인 및 신종플루 등의 영향으로 헌혈자들의 참여가 줄어들고 있다” 며,  "이번 사랑의 헌혈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