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한국인의 진정한 벗』
워커대장 제59주기 추모제 및 표지석 제막식 거행

도봉구는 6.25 전쟁 당시 낙동강 전선을 성공적으로 사수해 인천상륙작전의 발판을 마련한 월튼 해리스 워커(1889-1950) 장군의 전사를 추모하는‘워커대장 제59주기 추모제 및 표지석 제막식’을 지난 3일 거행하였다.

이날 기념식은 6.25 한국전쟁에 참전하여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다 희생한 워커대장을 추모하고, 후세에 동족상잔의 비극을 널리 알려 다시는 이 땅에서 전쟁이 없어야 한다는 교훈을 남기고자 실시하 게 되었다.

추모제에는 1950년 12월 23일 서울 도봉지역(도봉1동 596-5 성황당 부근) 전선에서 시찰 중 차량 사고로 순직한 지점에 설치한 표지석 제막식도 병행하였으며, 화강암 재질로 세워진 표지석은 워커대장 추모기념사업회 임원 12명이 윤번제로 주 1회 순회관리한다.

초대 유엔 지상총사령관 겸 초대 주한 미8군 사령관이었던 워커대장은 6.25전쟁 발발 직후 파죽지세로 남진하던 북한군을 낙동강 방어선에서 막아내면서 부하들에게“내가 여기서 죽더라도 한국을 끝까지 지키겠다”는 말을 남겼으며, 현재 서울 광장동 워커힐 호텔은 그의 이름을 딴 것이다.

사업회 관계자는“워커대장을 기념하는 표지석 주변을 워커로로 지정하였다”며,“향후 이 지역을 도봉구만의 독특한 관광콘텐츠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문화공보과 2289-1410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