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지역경제도 살리고 산림도 가꾸고~』
산림분야 녹색일자리사업 기간제 근로자 모집

 도봉구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산림자원을 건강하게 육성관리하기위해 오는 21일까지 산림녹지분야 사업에 종사할 기간제 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림분야 녹색일자리사업은 공공산림가꾸기사업과 산림서비스증진 사업으로 나뉘며 참여희망자는 두 사업 중 한 분야의 사업에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채용인원은 총 26명(공공산림가꾸기 25명, 산림서비스증진사업 1명)으로 근로조건은 주 5일 하루 8시간 근무이며, 주말근무시 대체휴무는 물론 주휴수당, 월차수당이 지급되고 4대보험에 가입된다.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에 참여하는 근로자들은 주로 ▲수목식재 ▲간벌(나무를 솎아 베어냄) ▲급수 ▲거름주기 ▲산림복구 등 산림과 관련된 업무를 하게되며,

 산림서비스증진 사업(등산안내인)은 관내 산림을 대상으로 등산안내 및 등산로정비를 주된 업무로 하는 사업으로서 배수로, 낙석, 도복목 정리 등 등산로를 정비하고 올바른 등산문화를 홍보하고 안내하는 일을 주로 한다.

 신청자격은 만18세 이상 만 65세 이하의 정신질환 및 질병 등이 없는 신체건강한 자로써 현재 도봉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구민으로 한정하되 산림관련 자격 소지자는 선발시 우대한다.

 신청시 제출서류는 ▲주민등록증 신청서 ▲건강보험증 사본 ▲국민연금 수급증명서 ▲구직등록증 및 기술 교육이수증 ▲자격증 사본(대상자에 한함)이며,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실기전형(면접)을 거쳐 최종선발되어 2010년 1월 11일부터 산불예방 진화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은 구청 공원녹지과 방문접수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기타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공원녹지과(☎2289-1863)로 문의하면 된다.

 채용 관계자는 “이번 조기채용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경제 생활에 큰 보탬이 될 것” 이라며, “고사목 제거, 산림복구, 등산로 정비 등은 비교적 육체적으로 힘든 업무로서 주민들이 사업참여 신청시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한다” 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