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겨울 철새 보러 오세요~』
도봉환경교실 2010년 1월 프로그램 안내


< 학생과 가족들이 망원경으로 중랑천의 철새를 관찰하고 있다 >

 도봉구는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겨울 철새를 탐조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12가족을 대상으로 중랑천에서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새들에 대해 알아보는 ‘중랑천 철새 탐조’ 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강철새 탐조’ 를 각 2회씩 실시한다.

 또한, 겨울 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연과 노는 법을 알아보는 ‘예전엔 뭐하고 놀았을까?’,  '절기를 통해 배우는 과학 원리' 와 생태과학교실 ‘꺾인 잠수함’,  별자리 관측 ‘별헤는 밤’ 등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한다.

 이외에도 주부들을 대상으로 합성 세제로부터 우리 집의 건강을 지키는 ‘친환경 살림하기’ 를 진행하여 주부들의 환경 실천을 유도하며, ‘아빠와 함께하는 공작 교실’  및 ‘엄마와 직접 찾아가는 자연사 박물관’ 을 가족단위로 모집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환경 보전을 유도한다.

 이번 환경교실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29일(화)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도봉환경교실 프로그램에 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봉구청 산업환경과(☎ 2289-1589)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