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시민의식이 필요할 때입니다』
‘내 집앞 내 점포 눈치우기 운동’ 전개


<지난 4일 도봉구청 직원들이 주민들의 통행 편의를 위해 제설작업을 하고 있다>

 도봉구는 예기치 못한 폭설로 인해 제설작업이 취약한 지역에 대해 '내 집앞 내 점포 앞 눈치우기' 운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관내 주요도로 및 간지선 도로에 쌓인 눈은 중장비 및 도봉구 직원이 제설작업을 하여 어느 정도 마무리가 되고 있으나, 주택가 골목길, 이면도로 등은 아직도 제설작업이 미치지 못해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이에 구는 통.반장, 새마을운동지도자협의회 등 8개 단체 3,500여명이 참여하여 제설작업을 하고 있으며, 점포주와 주민들에게도 내 집앞 내 점포 앞 눈치우기 운동을 독려하고 있다.

 한편, 구는 지난 4일 내린 눈을 치우기 위해 도봉구 직원 1,000여명이 해당 동주민센터로 지원을 나가 구민들의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새벽부터 밤11시까지 제설작업을 실시하였으며, 7일 현재 업무처리에 지장이 없도록 필수 인원만 남긴채 관내 주요도로 제설작업에 투입하고 있다.

 작업 관계자는 “구는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신속한 제설작업을 실시하여 구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 이라며, “구민들께서도 내 집 앞과 내 점포 앞 눈치우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주시기를 당부한다” 고 말했다.

 문의  자치행정과  2289-184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