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우리는 미래의 자원봉사자!』
2010년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


< 지난 11월 자원봉사 아카데미 봉사자들이 초안산 자연보호캠페이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봉구는 오는 30일까지 ‘2010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미래의 자원봉사자로 성장 할 청소년들에게 공동체의식과 자발적인 봉사참여를 체험하게 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프로그램은 내용으로는 ▲노인생애 체험센터에서 학생들이 노인된 이후의 일상생활을 가상체험하는 ‘아하! 실버체험’ ▲야생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동물들의 만찬’ ▲도봉동 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양말포장을 돕는 ‘출동!! 자봉(자원봉사)도우미’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심폐소생술을 배우는 ‘119 하트세이버’ 등 실생활에서 체득 할 수 있는 나눔의 다양성을 세분화하여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개설하였다.

 특히, 생생한 봉사활동 현장의 스케치를 담아올 ‘청소년 기자단’ 의 '반딧불' 제작과정은 특화된 청소년의 수요를 반영하여 신문제작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주도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운영 되고 있다.    

 도봉구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홈페이지(http://vol.dobong.go.kr)를 통하여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모집 관계자는 “나눔을 즐겁게 공유할 수 있는 펀(fun)한 봉사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 이라며,  “관내 중.고등학생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문의  주민생활지원과  2289-868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