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생태계를 보호합시다!』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

 도봉구는 오는 23일(10:00-12:00) 도봉산 국립공원 탐방지원센터 앞에서 야생동물 먹이 주기 및 쓰레기 되가져오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구청, 국립공원관리공단, 자연보호 도봉구협의회, 한국야생동식물 보호관리협회 관계자 등 100명이 참여할 예정인 이번 행사는 겨울철 폭설에 의한 먹이 감소에 따른 야생동물을 보호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야생동물 먹이로는 옥수수 600kg과 고구마 600kg 총 1,200kg으로 행사 관계자들은 도봉산입구 탐방지원센터 앞에서 동물 먹이 600g씩을 비닐봉투에 담아 약 2,000명의 등산객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또한, 야생동물 먹이를 주고 난 빈 봉지는 쓰레기 봉투로 재활용하여 도봉산에 버려진 쓰레기를 담아 되가져오는 자연보호 캠페인도 함께 실시한다.

 이외에도 최근 도봉구 방학동에 야생멧돼지가 무리지어 출현하여 등산객 및 주민의 일상생활에 불안을 주고 있어, 도봉산 인근 주변 주민, 등산객 등을 대상으로 야생멧돼지 대처요령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여 멧돼지출현에 따른 안전대책도 함께 알릴 계획이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도봉산을 찾는 등산객에게 야생동물 먹이주기 기회를 제공하여 야생동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전파하고, 산에 버려진 쓰레기 되가져오기 등으로 자연보호활동에 대한 의식도 함양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야생동물 먹이주기에 관한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도봉구청 공원녹지과(☎ 2289-1397)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