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서울시 주관 희망근로 프로젝트 평가에서 大賞 수상

 도봉구는 지난 12월 서울시 주관으로 실시된 희망근로 프로젝트 평가에서 大賞(대상)을 수상하여 인센티브 사업비 3억4천만원을 받는 쾌거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大賞수상은 지난 8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희망근로 프로젝트 평가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2억원 수상에 연이은 성과이다.

 도봉구는 희망근로 프로젝트 추진에 따라 2,419명(총예산 139억원)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운영하였으며, 서울시 평가기준인 ▲구청장 관심도 ▲효과적인 사업추진 체계구축 ▲생산적 사업발굴의지 ▲ 효율적 사업추진계획 수립 ▲상품권 가맹점수 ▲사업장 참여자의 체계적 관리 등 전 평가분야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결과 大賞을 수상하게 되었다.

 도봉구의 주요추진 사업을 보면 ‘푸른 도봉가꾸기’ 의 일환으로 초안산 쌍문, 월천, 어린이공원 등을 정비하여  쾌적한 휴게공간 및 녹색환경을 구현하였을 뿐 아니라 ‘서울창포원 주변 중랑천변 붓꽃길 조성'으로 지역주민이 걷고싶은 지역의 명소를 조성하는 등 생산적 사업 중심의 희망근로 프로젝트 사업을 실시하였다.

 또한,‘그린도봉 IT희망나눔 세상’ 은 중고PC를 수거하여 희망근로 IT봉사단이 정비한 후 경로당 등에 보급하여 정보소외계층에 정보습득의 기회제공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였고,

 '도시광산화사업'은 버려지는 소형가전제품을 현장수거하여 금, 은, 팔라듐 등 희귀자원을 추출함으로써 자원재활용 및 녹색환경 구현에 이바지하였으며, ‘시각장애인 안마봉사단 운영’은 시각장애인 3인1조로 장애인시설 및 경로당을 방문하여 봉사함으로써 안마봉사 수혜자인 장애인과 노인의 건강 만족도 증대에 기여하였다.

 이외에도 희망근로 프로젝트의 체계적 관리를 위하여 ‘만65세이상 근무조건조정’, ‘사업설명회’, ‘관리반장제’, '안전교육', ‘건강검진’, ‘현장점검’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였다.

 한편, 도봉구는 일자리창출에 전국 최우구로 면모를 과시하고 있으며, 노인일자리 분야에서도 2007년, 2008년 2년연속 전국최우수구로 선정된 바 있다. 모든 시책이 일자리 창출에 최우선을 두고 구정을 펼친 결과이다.

 사업 관계자는 “새해에도 희망근로 프로젝트의 완벽한 추진을 통하여 구민에게 행복을 드림으로써 푸른 도봉, 웰빙 도봉이라는 도봉의 비전실현과 국가정책 실현에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문의  사회복지과  2289-863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